보의연, 지속가능경영 위한 ESG 경영 선포
상태바
보의연, 지속가능경영 위한 ESG 경영 선포
  • 승인 2022.02.0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사회적 책임 이행 및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 의지를 다지기 위해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한광협 원장, 허필상 ESG 경영추진단장을 비롯하여 지난해 핵심 업무 수행 시 ESG 경영 실천 우수 부서 등이 참석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의료기술평가 전문연구기관으로 지속 발전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선언문을 통해 ▲ESG 경영이 기관 업무 수행의 핵심 요소임을 인식하고, ▲친환경 경영체계 구축,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등을 다짐했다.

특히, 친환경ㆍ사회적 가치를 중요시 여기는 MZ 세대로 구성된 영리더(Young Leader)가 참석하여 기관 ESG 경영 실천 및 가치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보의연은 지난해 ESG 경영체계 확립을 위하여 컨트롤 타워로서 이사회 내 ‘ESG 경영소위원회’ 설치 근거를 명문화하였고, 실무 추진 조직으로서 ’ESG 경영추진단‘을 신설하여 전사적 추진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과 정책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이 ESG 경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ESG 최신 동향 등이 담긴 ESG 카드뉴스를 제작ㆍ배포하고,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ESG 실천 10계명(가칭)’ 을 발굴ㆍ공유하여 전 직원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광협 원장은 “코로나19, 기후위기, 사회양극화 등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한국보건의료연구원만의 ESG 경영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