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내년 국가 연구개발 투자 위한 간담회 실시
상태바
과기정통부, 내년 국가 연구개발 투자 위한 간담회 실시
  • 승인 2022.02.1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NST 소관 출연연 대상 연구현장 의견수렴…연구 예산 효율 분배 목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내년도 국가연구개발 예산을 위해 연구기관인 NST 소관 출연연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16일 2023년도 국가연구개발 투자방향 및 기준 수립을 위한 연구현장 간담회(온라인 영상회의)를 주재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에서는 과학기술기본법 제12조의2에 근거하여 각 부처로부터 차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계획 및 우선순위 등을 제출받아 예산 배분‧조정의 기본 지침이 되는 투자방향을 수립해오고 있으며,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고자 연구계, 산업계, 학계 등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에 실시되었던 부처 직할 출연연 대상 간담회에 이어 추가적으로 연구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소관 출연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마련된 자리이다.

간담회에는 각 출연 연구기관의 기관장 등 26명이 참석했다. 오는 2023년도 투자방향(안)의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정부연구개발 투자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제안 등을 논의하였다.

이경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 탄소중립, 디지털 전환 등 우리나라가 처한 국가‧사회적 중대한 도전과제에 대한 해답이 과학기술에 있다”고 강조하면서 “정부연구개발 예산이 국가적 도전과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연구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곳에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모아 달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