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강원도-원주시와 이전공공기관 지역발전계획 수립
상태바
건보공단, 강원도-원주시와 이전공공기관 지역발전계획 수립
  • 승인 2022.03.0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지역발전계획 수립·이행 통해 도·시 발전에 힘 보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3일 강원도와 원주시의 협의를 거쳐 ‘2022년도 이전공공기관 지역발전계획(이하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혁신도시법에 따라 지역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올 한해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5개 분야(지역산업 육성, 지역인재 채용·육성, 주민지원·지역공헌, 유관기관 협력, 재화·서비스 우선구매) 94개의 지역발전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지역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기여(지역물품 우선구매) 부문이 큰 비중을 차지하여, 강원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상당부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산업 육성과 관련해서는 강원혁신도시 건강·생명·관광으로 생동하는 푸른숨 테마에 걸맞게 보건의료 클러스트 구축을 위한 ‘실버의료기기 메카조성’, 보건복지·의료·환경분야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회적경제조직 육성 ‘건이강이 스케일업’ 과 같이 공단의 특성을 부각시키는 사업 등을 적극 추진 예정이다. 

지역인재 채용·육성 관련 지역 청년인구의 감소를 막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인재 채용계획 인원을 30%까지 확대하고, 다양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공건강보험 전공’, ‘건강보험 제도 특강’과 같이 업무영역과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강도태 이사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016년 강원혁신도시 원주로 이전한 이후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산업 육성 등 강원혁신도시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지역주민에게 실질적으로 힘이 되는 지역사회 상생협력파트너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