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동의한방촌, ‘한방 Wellness 경산시민 평생학교’ 운영
상태바
경산 동의한방촌, ‘한방 Wellness 경산시민 평생학교’ 운영
  • 승인 2022.03.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학 건강관리 및 한방 바이오산업 구축 등 강좌 제공
◇경산시 동의한방촌 전경.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의대가 시민들에게 한의학 건강관리부터 한방 뷰티, 한방 바이오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에서는 내달 초부터 1년 간 ‘한방 Wellness 경산시민 평생학교’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대구한의대는 평생학습으로 도민이 행복한 경북 구현에 부응하고, 경상북도와 경산시의 새로운 미래 신성장 산업 분야인 한방 바이오 산업과 화장품 뷰티산업 육성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는 경상북도와 경산시 예산을 지원받아 대구한의대학교 동의한방촌사업단과 해피네스트문화연구소에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한의학 지식을 활용한 건강관리와 약초, 장수, 식이요법, 한방바이오산업, 지역평생교육, 한방뷰티 등을 주제로 하고 있다.

본 과정을 기획한 최용구 교수(한방촌장)는 “한방 건강·바이오 뷰티 산업 육성을 위해 특화된 해피네스트 평생교육 브랜드로 한방  웰니스 문화시민 평생학교 교육을 통해 창의 문화 교육도시 경산지역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화장품 K-뷰티 특화산업단지 조성 시기에 맞추어 수준높은 지역밀착·주민적합형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신성장 한방 바이오산업에 대한 홍보 및 저변확대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