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약령시협회, 메타버스 약령시장 구축해 관광콘텐츠 개발
상태바
서울약령시협회, 메타버스 약령시장 구축해 관광콘텐츠 개발
  • 승인 2022.04.0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제28회 정기총회 개최…약령시 특화사업 및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등 사업 승인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서울 약령시장이 메타버스 콘텐츠를 구축해 2030 젊은 세대의 참여를 유도한다. 

서울약령시협회(회장 김월진)는 지난달 29일 서울한방진흥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28회 정기총회를 개최, 2022년도 사업계획안 및 세입세출예산안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는 장경태 국회의원과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 류덕열 동대문구청장, 한약관련 단체장 등 내빈과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월진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2년간 지속된 코로나는 회원들 모두에게 길고 힘들었던 시간이었지만 회원들의 협조와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무난한 회무의 집행이 가능했으며 이렇게 총회도 개최할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서 깊은 보제원의 전통을 계승하고 민족의 소중한 유산인 한의약을 발전시켜 세계 속의 한방산업 중심지인 서울약령시를 만들어 후세에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총회는 지난해 시행사업 및 결산보고와 함께 한방산업특구인 서울약령시의 특화사업 및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약령시 유튜브 방송 활성화, 한방특화거리 조성과 환경정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2022년도 사업계획안과 세입세출예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또한 이번 총회에서는 메타버스 구축 사업에도 적극 나서 서울약령시를 가상세계로 구현하고 역사문화 스토리 및 2030 젊은 세대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관광콘텐츠를 만들어 약령시 내 온라인 상점과 연계한 상거래가 가능하도록 추진해 나갈 것을 의결했다. 

이를 위해 보제원과 약령시의 AR콘텐츠를 제작해 청년층 유입을 활성화하고 메타버스 약령시장 구축 사업 이후에는 이를 지역 관광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이번 총회에서는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관내 불우이웃돕기에도 적극 참여해 제기동 주민센터와 사회적협동조합 혜민서에 저소득층의 생활비 지원과 독거노인 반찬 제공 비용 등으로 성금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회무발전과 한의약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서울특별시장 표창(이순열, 배경호) ▲동대문구청장 표창(오성재, 최아영) ▲국회의원 표창(최장열, 황성근, 홍익환)▲동대문구의장 표창(안덕기, 윤나영)이 수여됐으며 서울약령시 회무 발전에 기여한 서울신용보증재단 권성우 지점장과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장석원 사무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