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동아리 ‘침구학회’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 사업 선정
상태바
대구한의대 동아리 ‘침구학회’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 사업 선정
  • 승인 2022.04.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예비 의료인에게 소중한 경험…올해도 열심히 의료봉사 할 것”
◇지난 2019년 의료봉사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지난 2019년 의료봉사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한의과대학 학술동아리 ‘침구학회’(회장 조찬희, 총무 박수경)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22년도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은 대학생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한 농촌재능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농촌 공동체의 활성화를 촉진, 농촌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농촌 복지에 기여하고 화합할 수 있는 전인 교육의 장 형성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한방의료 분야에서는 전국 12개의 한의과대학 중 대구한의대 외에 1개 대학만 선정되었다. 

침구학회는 한의과대학 내 학술동아리로 2014년부터 계속해서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매년 경상북도 구미시 장천면에 방문해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특히 침구학회 회원들은 예비 의료인으로서 의료봉사를 위해 매년 해부학, 경락경혈학 등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다. 

조찬희(한의학과 2학년) 회장은 “의미 있는 사업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침구학회가 하는 봉사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자부심을 항상 갖고 있고, 예비 의료인인 우리에게도 소중한 경험이라는 것을 잘 알기에 올해도 열심히 의료봉사를 하겠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침구학회는 오는 8월 경상북도 구미시 장천면에서 의료봉사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