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뇌질환학회, ‘파킨슨병 연수강좌’ 21일~22일 양일간 개최
상태바
통합뇌질환학회, ‘파킨슨병 연수강좌’ 21일~22일 양일간 개최
  • 승인 2022.05.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박성욱 교수, ‘파킨스병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의 실제’ 강연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통합뇌질환학회(학회장 박성욱·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교수)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별관 차후영홀에서 파킨슨병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네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파킨슨병 연수강좌에서는 임상의 및 한의사들이 현장에서 파킨슨병을 치료, 관리하는 데 필요한 임상정보를 중심으로 최근 급증하고 있는 파킨슨병의 진단과 평가방법 그리고 통합의학적 치료법에 대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파킨슨에 대한 한의학적 치료의 실제(박성욱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교수), 파킨슨병 표준치료의 현황(조승연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한방내과 교수), 파킨슨병 한의치료 근거 구축 현황(임정태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등이 예정돼 있다.

참가 신청은 메디스트림(https://medistream.co.kr)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통합뇌질환학회 사무국(02-440-8558)으로 하면 된다.

통합뇌질환학회는 뇌질환 치료의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상의 및 한의사를 주축으로 이뤄진 학회다. 한의학을 중심으로 다양한 뇌질환에 대한 통합의학적 치료법과 관리방법을 체계화하고, 이를 통해 치매와 파킨슨병 등 점차 증가하고 있는 뇌질환을 일상생활 속에서 관리 가능한 질환으로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향후 다양한 뇌질환 분야별 전문연수강좌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