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한의약산업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한의약산업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 승인 2022.06.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약소재 제품개발-건보 등재-한약제제 GMP 등 교육 실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약진흥원이 한의약소재 제품개발, 의약품 및 의료기술 건보 등재, 한약제제 GMP 등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이하 진흥원)은 ‘한의약산업 분야별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진흥원은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에 따른 의료비 증가 등으로 전통의약·보완대체의학에 대한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한의약산업 관련 전문가 확보를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20일부터 7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는 한의약산업 종사자, 한의사, 관련학과 학생뿐만 아니라 한의약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대에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교육 과정은 ▲한의약소재 제품개발 전략 ▲한의 의약품‧의료기술의 건강보험 등재 전략 ▲한약제제 GMP의 필요성과 전반적인 이해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한의약소재 제품개발 전략’과정은 한의약소재를 이용한 제약, 화장품, 식품회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산업화를 위한 한의약 원료소재의 중요성 ▲산업화를 위한 한의약소재의 기능성 발굴 및 고부가가치화 전략 ▲제품의 허가를 위한 전략 등을 주요내용으로 진흥원 한약소재개발팀 소재현 팀장이 강의를 맡는다.

‘한의 의약품‧의료기술의 건강보험등재 전략’과정은 한의약 유관기관 연구자, 한의사 및 한의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보험급여 한약제제 현황 및 관련규정(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 약가산정부 김성숙 팀장) ▲의료기술 건강보험등재 제도 및 한의의료기술 등재 사례(건강보험심사평가원 급여등재실 의료기술평가부 조미희 팀장) ▲신의료기술평가 전략(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이월숙 단장) 등으로 구성되었다.

한약제제 GMP 관련 종사자 및 유관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한의약 GMP의 필요성과 전반적인 이해’과정은 ▲한약제제 GMP 개요 및 규정, 한약제제 GMP 품질관리 및 안전관리(㈜로드 여승재 상무이사, 한국GMP아카데미 강사) ▲한약제제 적격성평가 및 밸리데이션(한국GMP아카데미 전만수 대표이사) 등으로 진행된다.

정창현 원장은 “이번 교육이 국내 한의약산업 운영과 기술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산업 경쟁력과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