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골절과 골다공증의 ‘진짜’ 정보를 알리다
상태바
[새책] 골절과 골다공증의 ‘진짜’ 정보를 알리다
  • 승인 2022.06.0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새책┃골절 골다공증 비수술 한약 치료 이야기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골절과 골다공증의 한약치료에 관한 내용을 정리한 책이 발간됐다.

황만기 지음, 미래터 출간 

서초 아이누리 한의원은 황만기 대표원장이 집필한 ‘골절 골다공증 비수술 한약 치료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 책은 골절 및 골다공증 등 근골격계 질환의 국내외 최신 한의학적 연구 방향과 결과에 대해 정확하게 정리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있다. 한의사와 한의대생 뿐 아니라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기재했다.

저자는 초등학교 6학년 때와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본과생 시절 2회에 걸쳐 골연골종 제거 및 골반뼈 이식 수술, 발목뼈 삼중 관절 고정술 등을 받았기에 뼈 관련 질환에 오랫동안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에 “골절과 골다공증 환자들과 가족들의 안타깝고 절박한 마음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온갖 터무니없는 가짜 뉴스를 광고와 기사라는 형식으로 매일 접하고 있는 이 때, 누군가는 전문가적 사명감`을 가지고 제대로 된 ‘진짜 정보’를 전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집필 의도를 밝혔다.

한편, 이 책은 아이누리 한의원 창립 20주년 기념으로 기획된 총 두 권의 책 중 첫 번째 시리즈다. 이어 내달에는 ‘소아청소년 성장 및 성조숙증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과학적 근거를 갖춘 한의약적 접근법’이 출간될 예정이다. <값 3만 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