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 실시
상태바
보산진,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 실시
  • 승인 2022.08.23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산학연-오픈이노베이션 협력과 비대면 의료서비스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보건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사회‧현장에서 필요한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2022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전은 최근 가속화된 바이오헬스 기술발전과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시민사회‧산업현장에서 해결이 필요한 정책 수요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발생 이후 보건산업의 중요성이 사회적 측면으로 확장되는 추세를 반영하여 2020년부터 특별이슈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산학연-오픈이노베이션 협력과 비대면 의료서비스를 특별 이슈로 선정하여 헬스케어 분야 혁신역량과 서비스의 실용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30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hidi.or.kr) 정책제안 게시판을 통해 아이디어를 접수하면 된다.

창의성, 필요성,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평가하여 우수 제안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우수과제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진흥원 정책연구 및 신규 사업 기획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권순만 원장은 “보건산업은 개인의 건강부터 국가 경제까지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산업으로, 우리 생활과 산업‧연구 현장의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