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2022 한방의료이용 실태조사 실시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2022 한방의료이용 실태조사 실시
  • 승인 2022.09.0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작년부터 한약실태조사와 분리…한방의료 실태 및 이용형태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약진흥원이 2022년 한방의료이용 실태조사를 실시해 내년 초에 공표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한의 의료서비스에 대한 수요, 이용형태, 만족도 등 국가통계자료 구축을 위한‘2022년 한방의료이용 실태조사를 1일부터 실시한다.

보건복지부 주관의 한방의료이용 실태조사는 한약소비 실태조사와 함께 3년마다 실시되었으나, 작년부터 조사주기를 2년으로 단축하고 두 개의 실태조사를 분리하여 실시하고 있다.

실태조사는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5,000명 ▲만 19세 이상 한의 외래 및 입원서비스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한방의료 실태와 인식정도, 수요, 이용형태 등을 분석하여 알아본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조사원·조사 대상자의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면 면접조사를 기본으로 하되, 필요에 따라 온라인 조사, 유치 조사 등 다양한 비대면 조사를 활용할 계획이다.

백유상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책본부장은“이번 조사를 통해 생산된 국가통계자료는 국민이 원하는 한의약 정책 개발의 근거자료로 활용되어 한의약 신뢰 제고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태조사 결과는 내년 초 공표 후, 한방의료이용 및 한약소비실태조사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