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2023년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 연구과제 공모
상태바
심평원, 2023년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 연구과제 공모
  • 승인 2022.09.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오는 30일까지 접수…보건의료전문가 공동연구 진행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내년도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에 참여할 연구과제를 5일부터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건의료전문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연구주제(자유 연구주제 및 지정 연구주제) 중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공모신청서와 연구계획서 등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유 연구주제’는 적정성 평가항목으로 고혈압, 관상동맥우회술, 급성기 뇌졸중, 당뇨병, 대장암, 마취, 만성폐쇄성폐질환 등이며 ‘지정 연구주제’는 고혈압 적정성 평가 효과 분석, 고혈압·당뇨병 평가지표와 입원율과의 상관관계 분석, 관상동맥우회술 수술 시행 건수와 사망률의 상관관계 분석 등이다. 

접수된 연구과제는 ▲연구계획 ▲연구방법 ▲연구활용 ▲연구실적 4개 부문으로 심의되며, 선정결과는 심사평가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과제의 연구 기간은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1년)로, 연구에 필요한 자료는 보건의료 빅데이터개방시스템(원격분석시스템)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심사평가원 누리집(https://www.hir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평가실 평가관리부(담당자 ☎ 033-739-4513)로 문의하면 된다.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은 지난 2015년 시행한 이래 참여 연구과제 중 33편이 국내·외 SCIE급 학술지에 게재됐고, 39편이 구술 및 포스터를 통해 발표됐다.

정영애 평가실장은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은 심사평가원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임상의학 발전을 위한 연구 기회를 제공ㆍ장려하는 사업”이라며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 참여를 통해 근거중심의 보건의료를 공고히 하고, 나아가 보건의료 제도개선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