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하베스트, 회원 역량 강화 위한 온라인 특강  
상태바
서울시한의사회-하베스트, 회원 역량 강화 위한 온라인 특강  
  • 승인 2022.09.2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위기 속 성장하는 한의사’ 주제…보수교육 및 임상특강 등 11월 1일부터 3주간 진행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서울시한의사회가 하베스트와 손잡고 오는 11월 1일부터 3주간 회원 역량 강화를 위한 보수교육 및 임상특강을 실시한다.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는 ‘위기 속 성장하는 한의사’를 주제로 학술적 자질 향상을 위한 강의들과 위기극복을 위한 인문학 강의를 위해 지난 23일 온라인 영상 강의 플랫폼 업체 하베스트(대표 김현호)와 학술임상특강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박성우 회장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아오던 오프라인 강의 대신 하베스트와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으로 특강을 진행함으로써 다양하고 질 좋은 강의를 한의사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타 지부 회원들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호 대표는 “하베스트라는 벤처기업의 창업이념과 경영철학은 온라인을 통해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여 한의사들에게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더 나아가 세계적인 학술강의 수출을 통해 한의계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더욱 노력하고자 함에 있다. 서울시한의사회와의 학술 임상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시한의사회 학술임상특강은 11월 1일부터 3주간 하베스트를 통해 송출되며, ▲두통으로 알아본 맥진의 응용(임동국한의원 임동국 원장) ▲설진의 절차와 방법(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정현종 교수) ▲만성 코로나의 근거중심 한의치료(경희대학교 한방병원 김태훈 교수) ▲비만학개론(김정국한의원 김정국 원장) ▲보행평가의 방법론과 임상적용(한국한의원연구원 서정우 박사) ▲주역에서 찾은 위기극복의 지혜(서울숲양현재 권혜진 대표)등 6개 강의가 마련됐다.

이번 서울특별시 학술임상특강에는 2개의 보수교육을 포함하고 있어 지부평점 2점을 획득할 수 있지만, 의무교육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해당 평점은 보수교육을 모두 수강해야 이수되며 나머지 특강은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

특강 등록비는 서울특별시한의사회 회원 3만원, 타 지부 회원 4만원, 학생·공보의·군의관·전공의 1만원이다. 수강, 등록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하베스트 공식 홈페이지(www.haves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한의사회는 지난해에도 ‘한의학과 세상의 리더, 한의사’를 주제로 경영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