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2021 심사평가연구소 연례보고서 창간호 발간
상태바
심평원, 2021 심사평가연구소 연례보고서 창간호 발간
  • 승인 2022.09.3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심사평가연구소 수행 연구 및 사업 성과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심평원 심사평가연구소의 연구와 사업 성과 등이 정리된 보고서가 발간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2021 심사평가연구소 연례보고서’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2021 심사평가연구소 연례보고서’는 지난 해 연구소에서 수행한 연구 및 사업 등의 성과와 그 확산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보고서로서 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 개소 이후 최초 발간이다.

이번 창간호에는 연구과제, 정책지원, 주요사업 및 국제협력 등의 ‘연구‧사업’과 학술활동, 학술지 HIRA Research, HIRA Issue 및 언론이 바라본 심사평가연구소 등의 주요 성과를 총망라하여 수록했다.

연례보고서는 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누구나 무료로 열람할 수 있고, QR코드를 활용하여 개별 원문 검색이 가능하다.

이진용 연구소장은 “2021년은 연구소가 설립된 지 15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라며 “이 보고서가 건강보험의 변화상을 선제적으로 제시하고, 보건의료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유용한 기초자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공진선 연구실장은 “연구소의 발자취를 정리하는 과정은 뜻깊고 보람 있는 작업이고, 출발점이 된 것에 의미가 있다”라며 “이번 창간호를 계기로 보건의료의 연구와 사업, 미래 과업의 방향 설계에 활용될 수 있도록 매해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