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국가표준화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한의학연, 국가표준화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 승인 2022.10.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한의약 분야 국가표준화 활동 우수성과 인정받아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학연구원이 한의약분야 국가표준화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진용)은 세계 표준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된 ‘2022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한의약 분야 표준화 활동을 통해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3일 국가표준화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 표준의 날은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국제전기통신연합(ITU) 등 세계 3대 국제표준기구가 국제표준의 중요성을 국제 사회에 알리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우리나라는 2000년부터 매년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여 표준화 활동성과가 우수한 기관 및 개인에게 표창하고 있다.

한의학연은 국제표준화기구 산하에 전통의학분야 기술위원회(ISO/TC249)가 설립된 2009년부터 한의약 분야 국제표준 및 국가표준화 활동을 수행해왔다. 2016년부터는 표준협력개발 기관 및 국가표준화 국내간사기관으로 지정되어 한의약 분야 국제표준 및 국가표준 개발을 주관하고 있다.

한의학연은 현재까지 ISO/TC249에서 출판된 총 89개의 국제 표준 중에서 26건을 한국 주도로 개발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국내 산업표준 총 18건을 제정·관리함으로써 국내 한의약 산업발전에 토대를 마련하고 세계시장 진출의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본 표준화활동 성과는 2016~2021년의 실적으로 평가됐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보건복지부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 한의학연구원의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수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