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한방병원 임정화 교수, ICMART 2022 우수 포스터상 수상
상태바
부산대한방병원 임정화 교수, ICMART 2022 우수 포스터상 수상
  • 승인 2022.10.3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치료 저항성 불면증에 대한 전침술의 효과와 안전성’ 주제 포스터 발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부산대학교한방병원이 한방신경정신과 임정화 교수가 지난 14일에서 16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제35회 ICMART(International Council of Medical Acupuncture and Related Techniques·국제 침술 협의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임 교수는 ‘치료 저항성 불면증에 대한 전침술의 효과와 안전성’ 이라는 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진행했고, 수면제를 3개월 이상 복용함에도 불구하고 중등도 이상의 불면을 호소하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전침치료를 한 결과, 전침치료를 시행하지 않은 군에 비해 유의미하게 불면이 감소하고 수면의 질이 증가하였다는 것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 교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불면치료에 대한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CMART(International Council of Medical Acupuncture and Related Techniques)는 약 80여개의 회원 단체 및 3만5000여명의 의사가 가입된 전세계 침술 관련 단체 대표기관으로, 매년 유럽 각지에서 침구 관련 국제학술대회 개최 및 정규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