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원주시‧지역연합봉사단․상인회와 김장 나눔 행사
상태바
건보공단, 원주시‧지역연합봉사단․상인회와 김장 나눔 행사
  • 승인 2022.12.0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도움 필요한 가정 및 사회복지시설 등 300여 세대에 전달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지역 단체와 함께 협력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 및 사회복시시설 300여 세대에 김장 김치를 나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1일 강원도 원주시 본부에서 임직원 및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 ‘사랑더하기 김장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사랑의 김장나누기’로 시작한 행사는 올해로 18회째를 맞았으며, 만들어진 김치는 도움이 필요한 가정과 사회복지시설 등 300여 세대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장은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공단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사회공헌 기금으로 마련했으며, 특히 올해는 원주봉사단체 천사지킴이 회원들이 직접 재배한 김장배추 1004포기를 후원하여 더욱 뜻깊은 나눔 행사가 됐다.

이번 행사에는 건강보험공단 건이강이봉사단과 원주시(원광수 시장),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 강원도 자원봉사센터, 단구동 자생단체협의회, 사랑의 열매 원주 나눔봉사단, 혁신도시 상인회, 봉주르 원주봉사단, 한기범 희망나눔 등 9개 단체 11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강도태 이사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역사회 봉사단체와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공단 사업과 연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 해결하는 상생 플랫폼을 구축, 환경보호‧의료봉사‧지역 상생 등 사회공헌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