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초등학교 고학년의 성교육 방법은?
상태바
[새책] 초등학교 고학년의 성교육 방법은?
  • 승인 2022.12.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새책┃열네 살이 되기 전에 알아야 해 몸과 마음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성교육 도서 ‘열네 살이 되기 전에 알아야 해 몸과 마음’이 출간됐다.

맑은샘 출판사는 초등학교 교사와 한의사, 한의대생이 함께 만든 성교육 도서 ‘열네 살이 되기 전에 알아야 해 몸과 마음’을 지난 16일 출간했다.

유현진‧이승환 지음, 이세린 그림, 맑은샘 펴냄
유현진‧이승환 지음,
이세린 그림, 맑은샘 펴냄

이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해 발간됐던 그림동화 ‘열한 살이 도기 전에 알아야 해 진짜 내 몸’의 후속편으로,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해 현직 초등학교 교사와 주치한의사인 저자가 공동집필했다.

책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의 학생들이 실제로 느끼는 이차성징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성(性)에 대하여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학년이 되면서 사춘기를 맞이하는 아이들에게 본격적으로 외모 고민과 이성에 대한 호기심, 성별에 따라 다른 2차 성징, 그리고 평소에 궁금했지만 드러내기 어려웠던 성관계, 음란물에 대한 이야기까지 자연스럽게 다루고 있다. 전편에 이어 이번에도 한의대생인 이세린 씨의 삽화가 삽입되어 유쾌함을 더하고 있다.

이에 2차 성징을 맞이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그리고 이들의 부모를 위한 정확한 성 관련 지식이 담겨있는 만큼, 이들의 건전한 성 관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