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베트남 호치민의약학대학에 한의학 전하다
상태바
대구한의대, 베트남 호치민의약학대학에 한의학 전하다
  • 승인 2022.12.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구 프로그램’ 일환…송지청‧이봉효 교수 현지 방문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의대 송지청‧이봉효 교수가 베트남 호치민의약학대학 학생에게 한의학을 알렸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송지청 교수(한의예과, 한의약 해외 교육·연수 지원 사업 책임 교수)와 이봉효 교수(한의예과, 동 사업 공동연구원)는 최근 한의약진흥원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호치민의약학대학(University of Medicine and Pharmacy at Ho Chi Minh City)에서 전통의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를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송지청 교수는 한의학에서 인체 경락의 중요성과 임상 응용을, 이봉효 교수는 원위취혈법 및 사암침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대학에서 연례적으로 시행하는 신입생 환영 공식 행사에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교수들과 교류하였다.

송지청 교수는 “이번 방문이 코로나19 이후 베트남 현지에서 진행된 대면 해외교육과 임상연수의 첫 사례인데, 교수들과 학생들의 전통의학에 대한 관심과 자부심에 놀랐다. 기회가 될 때마다 한의약 교육과 임상연수를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해외교육과 임상연수에 같이 참여한 Thuong 교수(호치민의약대 전통의학 학장)는 “멀리 한국에서 우리 대학을 방문하여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신 두 교수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학생 해외교육 뿐만 아니라 한방 뷰티에 관한 교수 임상연수 등 앞으로 양교가 한의학의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협력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7월 베트남 호치민의약학대학과 한의약 해외교육 및 임상연수에 관한 MOU를 맺고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내년 2월 대구한의대학교 한의학과 재학생 20여명을 호치민의약학대학에 교환학생 자격으로 파견하기로 했다. 내년 7월에는 호치민의약학대학 전통의학과 재학생 10여명이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대구한의대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해외교육은 우리 대학에서 호치민의약학대학과 직접 교류하는 첫 사례로, 이번 해외교육이 양교의 전통의학 발전에 교두보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