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신년사] “한의약 건강돌봄사업 확대로 한의약 만족도 제고 힘쓰겠다”
상태바
[2023신년사] “한의약 건강돌봄사업 확대로 한의약 만족도 제고 힘쓰겠다”
  • 승인 2023.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창현

정창현

mjmedi@mjmedi.com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코로나 팬데믹과 전 세계 경제 한파로 큰 위기를 겪었습니다. 여전히 우리에게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있지만 새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면서 힘찬 희망을 말하고 싶습니다. 토끼가 지혜와 풍요를 상징하듯,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어려움은 지혜로 극복하고 위기는 기회로 삼아 2023년을 더욱 큰 도약과 발전의 해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한의약 육성 및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달려온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시대 변화에 발맞춰 한의약 기반 감염병 임상적 근거와 신속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의약 표준화·과학화 연구부터 한의약 정보화, 한약 품질개선, 전문인력 양성, 한의약 세계화 등을 통한 한의약의 우수성 확산과 신뢰도 제고로 전 세계인 삶에 한의약이 녹아들 수 있도록 전진해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인과 장애인 대상 한의약 건강돌봄 표준매뉴얼을 개발・보급해온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새해 한의약 건강돌봄사업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지역사회에서 한의약 중심의 건강복지 서비스가 활발히 제공될 수 있도록 국민 눈높이에서 한의약 만족도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2023년은 제4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의 중간지점을 맞는 중요한 해입니다. 한의약 이용체계 개선, 한의약 산업 혁신성장 등 진흥원은 그간의 사업성과를 점검하고,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전략적이고 분주하게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협력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는 소통과 화합의 힘을 믿습니다. 공동의 목표를 갖고 하나로 뭉쳤을 때 그 힘은 강력합니다. 저희 진흥원은 민‧관, 학계, 협회, 산업계 등 모든 유관기관과 소통하는 창구가 되어 한의약의 미래 가치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협업을 통해 강력한 추진력을 얻는다면 한의약이 미래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2023년 건강과 행복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