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지자체별 맞춤형 보건의료현황 분석 보고서 ‘강원도편’ 발간
상태바
심평원, 지자체별 맞춤형 보건의료현황 분석 보고서 ‘강원도편’ 발간
  • 승인 2023.02.0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의료자원 및 의료이용 현황 분석 보고서 순차적 발간 예정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은 지역의 보건의료 정책수립 지원을 위해 1일 지자체별 맞춤형 보건의료현황 분석 보고서 강원도편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강원도와 도내 18개 행정구역 및 강원 지역 국회의원실, 강원도 의사회 등에 배포됐다.

심사평가원은 보유한 의료자원 데이터와 건강보험 청구자료를 활용하여 강원도 내 18개 행정구역별 보건의료 자원 현황과 의료이용을 종합적으로 분석했고, 이를 통해 행정구역별 보건의료 현황과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의료이용 추이 및 의료자원의 변화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고 한다.

세부내용은 ▲인력․시설․장비 등의 보건의료자원 현황 ▲의료기관 종별․진료과별 보건의료이용 및 행정동별 다빈도 상병 현황 ▲지역별 의료이용에 대한 자체충족률(거주 주민의 해당 지역 의료기관 이용률) 및 주요 유출지역 분석 등이다.

아울러, 강원도를 시작으로 2월부터 순차적으로 17개 광역지자체별 보건의료현황 분석 보고서도 발간할 계획이다. 

공진선 심사평가연구실 실장은 “지자체별 보건의료이용 현황 분석 보고서를 활용하여 지역 보건의료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는 심사평가원 각 지원과 협력하여 정례적으로 맞춤형 보건의료현황을 분석하여 발간하는 것도 의미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심사평가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