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고혈압 및 당뇨 관리’ 한의약 건강교육 실시
상태바
광양시, ‘고혈압 및 당뇨 관리’ 한의약 건강교육 실시
  • 승인 2023.03.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공보의 만성질환 관리 및 이침 시술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광양시에서 복지관 이용 노인들에게 고혈압과 당뇨 관리를 주제로 한 한의약 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전남 광양시보건소 통합보건과(이하 중마통합보건지소)는 지난 10일 ‘행복한 노후를 위한 한의학 건강 교실’을 운영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마노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 노인 약 50명을 대상으로 고혈압과 당뇨 관리를 주제로 한 한방건강교육과 함께 자기 혈관 숫자 알기(혈압, 혈당, 총콜레스테롤 측정 등)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관리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중마통합보건지소 박동훈 공중보건한의사는 만성질환(고혈압·당뇨)의 원인, 증상,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개인별 증상에 따른 간단한 T침(이침)시술과 한방 엑기스를 제공했다.

중마노인복지관 담당자는 “노인들의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시기에 건강관리교육과 함께 만성질환 관리도 같이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조미옥 통합보건과장은 “한의학 건강 교실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 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유익한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복한 노후를 위한 한의학 건강 교실 사업은 분기별 1회 시행 예정이며, 사업에 대한 문의는 광양시보건소 통합보건과 중마보건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