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달성
상태바
건보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달성
  • 승인 2023.04.1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기획재정부 실시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은 기획재정부 주관하에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2.4점(전 사업 목표 달성)을 받아 최고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공단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전문 CS 컨설팅을 실시하고,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의 소통 공감 하에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고객이 전 국민인 만큼 서비스 품질뿐만 아니라 공단에 대한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확보하기 위해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고객 접점 채널을 확대하고,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실제 업무에 반영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김선옥 징수상임이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변화의 동력이 되어준 공단 가족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접수되는 국민의 소리를 소중히 귀담아 듣고, 더욱 더 국민의 입장에서 제도‧업무‧시스템을 개선하고 정책에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