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아제르바이잔 건강보험청, 한국 운영 경험 공유 MOU 
상태바
건보공단-아제르바이잔 건강보험청, 한국 운영 경험 공유 MOU 
  • 승인 2023.05.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보건의료데이터 활용 사례 등의 운영 경험 공유 예정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아제르바이잔 사절단이 한국의 보건의료시스템 등을 전수받기 위해 건보공단을 방문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은 아제르바이잔 건강보험청(State Agency on Mandatory Health Insurance) 청장 및 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 등 관계자 7명이 4일 공단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아제르바이잔 사절단 측은 건강보험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한국의 건강보험제도 운영경험을 전수받아 자국 제도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공단을 방문했다.

공단과 아제르바이잔 건강보험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보건의료시스템과 건강보험 분야 전문지식 및 재정효율화를 위한 개선 사례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세미나 및 학술대회 개최 등을 통해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룡 이사장 직무대리는 “우수한 한국 건강보험의 가입자 자격관리, 보험료 징수 노하우와 보건의료데이터 활용 사례 등의 운영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아제르바이잔 보건의료분야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교류협력 기반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으며,

자우르 알리예브 건강보험청장은 “이번 방문으로 한국 보건의료시스템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한국 건강보험제도의 성과에 대한 큰 시사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