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베스트] 5월 학회 정규 강좌 추천 
상태바
[하베스트] 5월 학회 정규 강좌 추천 
  • 승인 2023.05.2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베스트

하베스트

mjmedi@mjmedi.com


여름의 따사로운 햇살이 스리슬쩍 다가온 상반기 5월, 진료의 전문성과 깊이를 더할 정규 강좌를 하베스트에서 추천한다. 한방비만학회와 통합암학회에서 주최하는 정규과정 전문가 과정을 눈여겨보시라. 작년에 아쉽게 놓친 학회 정규과정이 있다면, 아래 강좌를 놓치지 말고 바로 수강해 보는 건 어떨까? 

<글, 사진 = 하베스트> 

 

(정규과정) 한방비만학회 비만 치료 전문가 과정: 기초반, 심화반

한방비만학회에서 주최하는 <2023 한방비만학회 전문가과정 기초반/심화반>은 비만의 평가부터 처방, 치료 술기, 환자 관리까지 비만 진료의 전반을 아우르는 한방 비만 치료 전문가 과정 프로그램이다. 기초반과 심화반 모두 하베스트(HAVEST)에서 온라인 동영상 강좌 수강할 수 있으며 두 과정 모두 수강하면 수료증 및 정회원증이 발급된다. 기초반은 23년 6월 7일까지 등록 마감하며 23년 6월 9일까지 수강 완료해야 한다. 심화반은 23년 6월 9일부터 수강 시작 가능하며 23년 7월 5일까지 등록 마감하기에 기한을 확인하여 수강해야 한다.


한방 비만 치료 전문가 과정은 임상에 도움이 될 만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어있다. 기초반 과정에서는 비만클리닉 설문지 작성부터 처방 및 단미 약물 응용, 지방분해 침, 운동요법, 사상체질에 따른 비만 환자 치료, 처방 상담 및 영양 관리까지 다루고 있다. 심화반 과정에서는 체형 교정, 매선을 활용한 부분 비만 치료, 디톡스 다이어트, 산후 비만 관리 등 기존 비만클리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더 실용적인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다. 올해는 비만 상담 코디네이터 과정이 추가로 신설되어 직원 교육 및 관리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

본 과정을 통해 처음 비만 진료를 시작하는 분은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어 자신감을 얻고 기존에 비만 진료를 하던 분은 최신 지견을 얻어 진료의 질을 향상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

* 기타 문의: 한방비만학회 사무국 010-7450-6625 (평일 10~18시 전화 및 문자 문의)


■(정규과정)대한통합암학회 통합 암 치료 자격 교육: 전문가 자격 교육, 인정의 자격 교육

(사)대한통합암학회에서 주최하는 <제3회 통합종양 전문가 과정 및 통합 암 치료 인정의 자격 교육>은 통합 암 치료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암 환자를 능숙하게 치료 및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Integrative Oncology (Donald I. Abrams 등 저)>와 <통합종양학 2권(대한통합암학회 저)>을 중심으로 통합종양 전문가 과정을 강의하며 현대의학적 표준치료와 한의학적 암 치료에 대한 최신 정보를 각 분야 전문가를 통해 전달한다.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대상으로 하베스트(HAVEST)에서 23년 5월 1일부터 23년 11월 11일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강좌 등록 마감은 23년 9월 11일이다. 시험 접수는 수강 완료자에 한해 가능하며 수강강좌에 따른 시험 통과 시 (사)대한통합암학회 인증 통합암치료 인정의 또는 통합종양 전문가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전문가 자격 교육 과정>에서는 통합종양학의 기초부터 영양 및 식물 기원 약, 신체활동, 근골격계 도수치료 활용, 심신의학, 한의학, 인지 및 미술 치료 등 전반적인 암 치료에 대한 접근을 배우며 전립선암, 결장·직장암, 폐암 등 암 질환에 대한 개별적인 통합항암치료에 대해 다룬다. <인정의 자격 교육 과정>에서는 이와 더불어 현대의학적 처치인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종양학, 면역항암요법의 임상적 적용을 깊숙이 배우며 최신 위암, 유방암, 대장암, 난소암 등에 진단과 치료 면에서 접근한다. 그리고 한의 완화치료, 통합암치료의 임상적 적용과 항암생활에 대한 추가적인 교육을 하여 임상 진료 현장에서 통합 암 치료 전문가로 발돋움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기타 문의: 대한통합암학회 사무국 051-612-68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