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산업진흥원·방사선硏 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한방산업진흥원·방사선硏 협력 협약 체결
  • 승인 2007.11.0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약제제 과학적 효능 구명 전망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원장 이길영)과 한국원자력연구원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소장 변명우)가 학술·연구 교류 협약을 체결<사진>해 한방제품 개발과 관련한 연·연 협력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여 진다.

6일 방사선연구소에서 있은 협약은 △방사선을 이용한 천연물의 생리활성 공동연구 △건강식품·한방화장품 등 소재개발 △세미나·연구발표회·초청강연회 등 한방산업진흥을 위한 기술개발·인력 및 정보 교류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양 측은 이번 협약체결로 한방산업을 IT, NT, BT,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의 RFT(방사선융합기술)를 융합시켜 연구함으로써 한의약의 필수 과제인 한약제제의 과학적 효능 구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방산업진흥원 이길영 원장은 “한약재에 방사선융합기술을 이용하면 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천연물 신약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상호 협력협정 체결을 계기로 한방산업 관련 연구개발 네트워크가 구축돼 연구인력 양성 및 방사선이용기술과 한방연구의 융합을 통한 한방제품의 개발 및 산업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방사선융합기술(Radiation Fusion Technology)은 방사선기술(RT)을 기반으로 IT, NT, BT, ET, ST, 국방기술 등이 융합된 첨단복합기술로써 방사선원/에너지 수준별 특성을 활용해 현재 상용화돼 있거나 상용화중인 관련 기술의 개량적 발전과 미래 신기술 연구를 통해 국제경쟁력이 있는 초일류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는 기술을 말한다.

민족의학신문 이제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