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국제통합종양 학술대회 준비 열중
상태바
10월 국제통합종양 학술대회 준비 열중
  • 승인 2010.07.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화승

유화승

contributor@http://


유화승- 칭찬릴레이 인터뷰이 리뷰
10월 국제통합종양 학술대회 준비 열중
캐나다 쥬라빈스키 암센터와 공동연구 진행중

유화승- 칭찬릴레이 인터뷰이 리뷰

국제 통합종양 학술대회 준비- 2010 제천국제바이오한방엑스포의 일환으로 10월2~3일 제천 청풍레이크 호텔에서 열린다. 세계적인 암센터인 메모리얼슬로안케터링, MD 앤더슨, 하버드 다나파버 등에서 참가하며 국내에서는 한국한의학연구원, 충남, 충북, 대전시한의사회 등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또한 청풍학회 김용수 회장의 임상특강 등이 준비되어 있어 통합 암치료의 전반적인 경향을 파악하고 이를 국내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

캐나다 맥메스터 대학 쥬라빈스키 암센터와 공동 연구- 2010 대한약침학회 연구지원으로 알러젠제거 봉약침의 항암제유발말초신경병변에 대한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연구가 진행 중이다. 이를 위해 현재 동서암센터의 멤버가 쥬라빈스키 암센터에 2개월간 파견 중이며 향후 한국과 해외 유수 암센터와 국제 공동연구의 효시가 될 전망이다.

MD 앤더슨의 통합암치료 번역본 출간- MD 앤더슨에서 발간한 통합 암치료의 한국어판 번역본 출간(이퍼블릭)이 완료되었다. 미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근거중심적 통합 암치료의 발전상황을 총망라한 이 책은 향후 국내에서 통합 암치료에 대한 방향과, 한의사들이 어떻게 미래의학의 틀에서 연구를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방치료를 통한 폐암환자 연속증례 연구- 한국한의학연구원의 항암한약 개발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폐암환자의 한방치료 연속증례 연구가 현재 진행되고 있다. 이는 근거중심적 접근을 통해 한방암 치료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예정이다.

항암플러스 IND(신약개발) 승인- 기존 전이 재발 억제제인 항암단을 업그레이드한 항암플러스의 IND 승인을 목적으로 현재 유효성, 안전성, 안정성 및 표준화, 임상효능 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유화승/ 대전대 한의대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