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제제 표준화 및 현대화 국제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한의약제제 표준화 및 현대화 국제 심포지엄’ 개최
  • 승인 2011.03.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재 기자

박형재 기자

news34567@http://


한방보건의료 발전의 가장 큰 걸림돌로 지적돼 온 한의약제제 표준화 및 현대화 관련 심포지엄이 열릴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한의약제제 표준화 및 현대화 기획연구단(단장 최승훈)은 ‘한의약제제의 표준화 및 현대화 국제심포지엄’을 8일 오후 1시 경희대 중앙도서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의약 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여 한의약 표준화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경희대학교 최승훈 교수의 ‘한의약제제의 표준화 및 현대화’ 발제를 비롯해 ▲한약제제! 한방의료의 New Paradigm (최혁용, 함소아제약) ▲한의학 임상에서 한약제제의 활성화와 적정 공급방안 (이평수, 한의학정책연구원) ▲한의약 제제 표준화 및 현대화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인창식, 경희대학교) 등 국내 전문가의 다양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일본 도호대학 Ichiro ARAI 박사의 ‘The Standardization of Herbal Preparation in Japan’, 타이완 썬텐 제약 J-Wen LIANG 박사의 ‘The Standardization of Herbal Preparation in Taiwan’ 발표를 통해 세계 각국에서 한의약 제제 표준화를 위한 움직임을 짚어본다.

행사참가요청 및 문의는 한표현 이영주 간사(02-961-0332)에게 하면 된다.

박형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