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축사] “민족의학 미래상 제시하는 보도로 더욱 신뢰받는 언론사 되길”
상태바
[창간 축사] “민족의학 미래상 제시하는 보도로 더욱 신뢰받는 언론사 되길”
  • 승인 2023.07.14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창현

정창현

mjmedi@mjmedi.com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

민족의학매체로서 정론을 펴나가고 있는 <민족의학신문>의 창간 3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민족의학신문>은 한의학의 학술적 가치와 효용성을 재조명하며 민족의학의 미래상을 제시해왔습니다. 한의약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민족의학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의약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해온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한의약 진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장성 강화, 한의약 건강돌봄, 원외탕전인증제 등 정책지원사업과 한약재 및 제제 안전성 검사, 제형 현대화, 진료지침개발 등의 표준화, 그리고 한의약 해외진출과 해외환자유치 사업을 통해 세계전통의약시장을 선점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부터 수출까지 단계별 인허가·사업화 등 맞춤형 기업지원을 위한 한의약산업 전주기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의약 관련 기업, 병원을 대상으로 한의학 이론과 신기술·신기능이 접목된 한의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고, 한의약 신제품·신기술을 발굴하는 경진대회도 개최하고 있습니다.

진흥원은 또한 환자 진료의 연속성 및 의료비 절감을 위한 한의 의료기관 간 진료 정보교류의 기반을 마련하고 표준 EMR을 개발, 확산하는 임상정보 빅데이터 허브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감염병의 체계적인 문헌고찰 및 정책·제도 연구와 관리 임상매뉴얼을 개발하고, 향후 감염병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한의약 감염병 플랫폼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인구 고령화로 노인성 질환, 만성질환에 대한 보건의료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의약 시장도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며 한의약 산업구조를 다변화하기 위한 산업화 중심의 성장 전략과 신시장 발굴지원이 필요합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최근 한국한의학연구원, 보건복지부와 미래 한의약 발전을 위한 한의약산업 활성화 전략(안)을 마련하고 한의약산업을 국가 경제성장 주역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입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앞으로도 한의 치료기술 발굴과 발전, 한의약 근거 창출 및 공유, 실용화 등으로 한의 의료서비스 시장을 활성화해 국민건강 증진과 의료비 절감,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민족의학신문>의 애독자로서 다시 한 번 창간 34주년을 축하드리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알차고 공정한 보도로 더욱 사랑 받고 신뢰 받는 전문 언론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더불어 독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