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한방병원 봉사단, 사회복지나눔 활동으로 ‘전라북도지사 표창’ 수상
상태바
원광대 한방병원 봉사단, 사회복지나눔 활동으로 ‘전라북도지사 표창’ 수상
  • 승인 2023.11.2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한의학 통한 인도주의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것"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원광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 한방진료봉사단(한방재활의학과)이 지난 22일, 2023년 전북사회복지나눔 유공자로 선정되어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북사회복지나눔 유공자 시상식은 사회복지 자원봉사활동과 나눔활동에 헌신한 자를 표창하고 이를 더욱 활성화 하도록 하는 자리이다.
 
원광대학교 한방병원 한방진료봉사단은 1994년 익산시 부송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방진료 나눔봉사를 시작으로 ▲의료지원 ▲어르신 대상 건강강좌 진행 ▲명절 생활용품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약 30년간 지속해왔다. 또 전산기록을 통해 실적을 확인할 수 있게 된 2005년 1월부터 현재까지 총 667회, 1884시간의 의료봉사와 나눔활동을 실천하였으며, 어려운 이웃의 건강관리와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한방진료봉사단을 이끌어온 이정한 한방병원장은 “뜻깊은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한의학을 통한 인도주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원광대학교 한방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