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학신문, 한의계 소식 전할 한의대생 학생기자 찾는다
상태바
민족의학신문, 한의계 소식 전할 한의대생 학생기자 찾는다
  • 승인 2023.12.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민의 학생기자 2기 모집…6개월 기사작성 시 활동비 및 수료증 제공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계와 한의학 관련 소식을 전달할 ‘민의 학생기자’ 2기를 모집한다.

민족의학신문은 4일부터 오는 22일까지 한의대 및 한의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민의 학생기자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민족의학신문 학생기자로 발탁되는 학생은 오는 1월 9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달 최소 2회(단, 시험이 있는 달은 1회) 이상 민족의학신문에 한의학, 한의사 및 한의대 등 한의약 관련 기사를 게재하게 된다. 또한 활동 시작 전 간단한 기사작성법 등을 익히기 위해 신문사에서 대면교육 및 실습을 1회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 분야는 ▲한의학 관련 인물 인터뷰 ex)ㅇㅇ대 교수(단, 본인이 재학 중인 대학 교수는 불가) ▲한의학 관련 행사 취재 ex)학술대회, 의료봉사 ▲한의대 소식 ex) 전한련 및 교내 동아리, 학생회 행사, 학교 실습 ▲기타 기획 기사 ex) 학교 학생들이 선호하는 과목은? 등이다.

신청 지원 QR 코드

모집대상은 평소 글쓰기를 좋아하고, 취재 및 기사 작성 등에 관심 있는 한의대 및 한의전 학생이다. 2024년 1학기 기준 본과 1학년~본과 3학년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면 가능하다. 특히 교내 신문을 제작해봤거나 블로그, 브런치 등에 글을 올린 경험이 있는 자, 글쓰기 관련 수상경력이 있는 자를 우대한다.

학생기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민족의학신문 학생기자 수료증을 제공한다.

학생기자에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은 구글링크 https://forms.gle/xQpM9GcVACaeFVyG7 로 지원서를 제출한 뒤, 비대면 면접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면접은 오는 27일 영상통화 또는 구글미트로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29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대면 사전 교육은 오는 1월 9일이다.

이외에 기타 문의사항은 박숙현 기자(sh8789@mjmedi.com)에게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