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학습동아리 성과보고대회 개최
상태바
건보공단, 학습동아리 성과보고대회 개최
  • 승인 2023.12.0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소통과 배려의 조직문화 구축과 업무개선으로 대국민서비스 향상 노력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 지난 4일 개최한 학습동아리 성과보고대회에서 경주지사 ‘돈워리어(돈을 걱정하는 사람들, 돈을 위한 전사)’와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현지조사 익힘책 제작반’이 일반과제와 중점과제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단의 학습동아리 활동은 지난 2006년 7개 학습동아리에서 시작했으며, 2023년 올해는 본부 각 부서, 6개 지역본부, 178개 지사에서 총 324개 학습동아리가 활동했다. 

이들은 자율적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적극적으로 현장의 개선사례들을 발굴하며, 전사적 차원의 지식공유 창구로 기능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대국민서비스 향상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성과보고대회는 11월 7일부터 14일까지 본부 및 지역본부별로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9팀이 성과보고대회 본선에 올랐으며, 중점과제와 일반과제로 나뉘어 심사 및 수상이 진행됐다.

인재개발원 김훈택 원장은, “공단의 학습동아리 활동은 자발적 학습생태계 구축 및 토론문화 분위기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민원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업무개선 방안을 적극 발굴함으로써 보다 나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