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보드, 2023 겨울호 ‘Next Level’ 발간
상태바
온보드, 2023 겨울호 ‘Next Level’ 발간
  • 승인 2023.12.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AI, ChatGPT가 의료계에 어떤 변화 가져올까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AI가 의료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를 주제로 한 온보드 겨울호가 발간됐다.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이 만드는 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23년 겨울호(통권 제28호)가 발행됐다. 

이번 호에선 세상을 바꾸고 있는 AI, ChatGPT가 의료계에는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살펴보는 ‘Next Level’ 특집으로 꾸렸다. 

전 산업을 휩쓸고 있는 AI에 의료계는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각 의료계의 상황, 미래를 준비하는 한의사과학자의 대담,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대한융합한의학회 이야기,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팀엘리시움의 전략, AI를 이용한 한의학계의 발전은 어디까지 왔는지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학술 섹션에서는 인공지능으로 개발된 알고리즘이 한의사를 대신할 수 있을지 살펴보고, 클리닉 섹션에서는 심부 경추 굴곡근 강화 운동, 머신러닝으로 이루어지는 설진을 소개했다. 

그 밖에 주짓수를 소개하는 한정협 회원의 특별기고, 동의보감에 실린 은형법에 대한 진실, 미술가 라울 뒤피를 통해 고찰한 끈기의 의미, 남산제일봉 등산기, 신용카드 포인트를 잘 사용하는 방법, 오래된 TV를 최신 스마트 TV로 바꾸는 법, 디스토피아 미래를 다루는 영화 소개 등 더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