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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시대 한의원마케팅전문가를 활용하자!
icon 이현직
icon 2010-10-30 22:42:24  |   icon 조회: 168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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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시대 한의원마케팅전문가를 활용하자!

문의 : 016) 382 - 1075

경쟁 시대

한의원 증가로 인한 한방의료시장의 변화는 과거에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경영난으로 인한 폐업이 나타나는 등 상당히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비만, 어린이 등의 틈새 시장을 공략하거나 광고를 통하여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한의원들이 상당히 증가하였다

하지만 어떤 한방의료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좋은지 어떻게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인지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여 하지 않아도 될 시행착오를 겪거나 성공적인 경영에서 멀어지는 경우마저 나타나고 있다. (어쩌면 눈에 보이는 성공의 경우보다 말없는 실패의 경우가 더 많은지도 모른다.)



마케팅 마인드가 필요하다

한방의료시장을 정확하게 분석 파악하고 효과적인 공략 방안을 찾아서 차질 없이 실행하면 성공(?)하는 한의원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관계로 성공(?)하는 한의원이 되려면 먼저 목표 시장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파악하여야 할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상당수의 한의원들이 자기의 목표 시장을 제대로 모르면서도 분석을 위한 투자는 거의 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지 않고 단순하게 고객과 매출의 증감에 대해서만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것은 마케팅 마인드와 마케팅지식이 부족하여 일어나는 일이지만 불필요한 시행 착오를 가져오는 것은 물론이고 한의원 성공(?)에 큰 장애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성공하고자 하는 한의원들은 이제부터라도 마케팅 마인드로 무장하고 마케팅지식을 쌓아나가야 할 것이다.



성공(?)하는 한의원이 되려면

성공(?)하는 한의원이 되려면 시장을 공략하는 데 필요한 정보들을 갖고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시장 공략 방안을 마련하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 이러한 관계로 성공(?)하는 한의원을 운영하고자 하는 한의사는 시장 공략을 위하여 필요한 시장점유율, 세분 지역별 점유율, 한의원 인지도,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고객들의 한의원 선택 계기, 고객만족도, 경쟁자에 대한 정보 등을 알아야 한다. 또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기존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유지하는 방안들을 파악하고 실행하여야 한다.





직접 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시장점유율, 세분 지역별 점유율, 한의원 인지도, 경쟁자의 강점과 약점, 고객들의 한의원 선택 계기, 고객만족도, 경쟁자 정보 등에 대한 파악과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기존 고객들의 효과적인 유지 방안 마련과 실행을 한의원에서 직접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다면 문제는 간단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한의원들은 마케팅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고 마케팅 능력을 갖춘 인적자원이 없어서 직접 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한의원마케팅전문가를 활용하자!

한의원 경영자가 한의원마케팅전문가의 강의를 듣거나 자문을 구한다면 마케팅 마인드를 높이고 한의원의 성공적인 경영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거나 분석 방안을 찾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한의원 경영자들은 한의원마케팅전문가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갖는 것이 바람직하다 할 것이다
2010-10-30 22:4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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