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의약품 산업발전 논의 본격화
상태바
생물의약품 산업발전 논의 본격화
  • 승인 2009.11.1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태권 기자

정태권 기자

comix69@hanmail.net


생물의약품 산업발전 방안논의 본격화

바이오 CEO 조찬모임 및 생물의약품발전협의체 워크숍 개최

국․내외 생물의약품 시장의 확대와 동등생물의약품(바이오시밀러) 등의 새로운 제도 도입에 따라, 관련 업체들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장이 마련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은 오는 11월20일 식약청장과 바이오업계 CEO와의 조찬모임 및 생물의약품발전협의체 주관 워크숍을 서울 홍제동 소재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합성신약 개발의 한계로 생물의약품 분야의 연구 개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고, 세계 의약품시장에서의 생물의약품 점유율이 2012년 의약품시장의 4분의 1로 신장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 지난 7월23일에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CEO 포럼을 개최하여 바이오․제약 분야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정부와 업계의 소통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한 바 있으며, 이를 계기로 생물의약품 관련 업계를 중심으로 ‘생물의약품 발전협의체’가 발족되어 4차례에 걸친 생물의약품 발전을 위한 논의가 진행된 바 있다.

이번 포럼 및 워크숍에서는 생물의약품 분야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식약청의 주요 지원정책 및 심사기준 발표, 업계의 발전 방안 건의 등을 주제로 한 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식약청은 이번 워크숍이 생물의약품 제조기술과 국내 기술의 차이를 극복하고,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수요자 중심의 정책 개발을 통한 생물의약품 산업을 지원․육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태권 기자


091117-보도-바이오CEO-생물의약품발전협의체-식약청-정태권.tx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