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시원, 백서 발간
상태바
국시원, 백서 발간
  • 승인 2011.12.1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은경 기자

김은경 기자

carax30@http://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관리현황 담아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관리현황 및 시험관련 통계자료 등이 종합적으로 수록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백서」가 처음으로 발간되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김건상, 이하 ‘국시원’)은 지난 12월 9일, "23개 보건의료직종의 시험관리기관으로서의 역할 및 성과를 총정리하고 향후 국시원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한 ‘국시원 백서’를 내년 국시원 개원 20주년을 맞이하여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발간한 ‘국시원 백서’는 <제1부 보건의료인국가시험관리 현황>, <제2부 시험의 신뢰도와 타당도 제고를 위한 혁신>, <제3부 응시자 중심의 전문화된 시험관리 시스템 구축>, <제4부 시험제도 개선 연구강화>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험관련 통계자료가 종합적으로 수록된 <부록>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백서에는 국내 유일의 시험관리 전문기관인 국시원의 보건의료인 국가시험의 문항개발, 출제관리 및 시험시행 절차 등 시험관리 전반에 대한 업무 노하우가 포함되어 있어, 타 국가시험 관리기관의 업무 참고서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백서」는 유관기관 및 전국 대학 등에 배포되었으며, 국시원 홈페이지(www.kuksiwon.or.kr) 알림광장에 접속하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김은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