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약바로, 의약품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
상태바
약사회-약바로, 의약품안전사용 체험학습 실시
  • 승인 2018.06.2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천안 용암초등학교 5학년 대상…6개 주제 체험학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약사회가 초등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약 복용법 등을 알렸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지난 22일 충남 천안 용암초등학교에서 의약품안전사용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그동안 강당 등에서 진행해온 교육을 교실 수업 형태로 진행한 것이다.

실물교구와 모형 등으로 꾸며진 6개 부스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학습은 학급별로 30분씩 강의와 교구를 이용한 체험이 순환되는 방식으로 3교시에 걸쳐 진행됐다.

각 교실에서는 의약품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배우고 ▲약이란 무엇인가? ▲약의 사용기한과 보관 및 관리방법 ▲올바른 약의 복용 및 사용 ▲가정상비약과 외용제의 올바른 이해 ▲약의 오용과 남용 및 의약품 안전사용에 대한 다짐 ▲약사 직업체험하기 등 의약품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학생들이 몸소 체험하고 공부하는 기회가 제공됐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약 케이스의 내용 및 사용기한 찾기, 물과 우유에 따른 약물 붕해도 실험, 가루약 만들어 약포지 넣고 포장기 이용하기, 녹말풀 통해 소화제의 소화과정 알아보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이 마련됐다.

이번 체험학습을 주관한 이애형 본부장은 “교실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새로운 의약품안전사용교육 프로그램이지만 체험을 통해 효율적인 교육이 된 것 같다”며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범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던 강사들 덕분에 무사히 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