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사회, 전문한약사제도 도입 추진
상태바
한약사회, 전문한약사제도 도입 추진
  • 승인 2019.09.2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전문약사제도 도입 약사법 개정 발의 관련 한방내과약료 등 7개 분야 신설 의견 제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전문약사제도 도입에 대한 약사법 개정안(남인순 의원 대표발의)에 대해 한약사회가 전문한약사 자격 추가 의견을 제출했다.

대한한약사회(회장 김광모)에 따르면 한약사는 한약과 한약제제에 있어 약사와 마찬가지로 조제의 전문가이므로 전문한약사제도가 필요하고 의사와 한의사 모두 전문의제도가 현재 실시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최소한 전문한의사의 과목에 해당하는 분야부터 전문한약사제도를 만들어 시행할 필요성을 갖고 있다고 한다.

한약사회가 공개한 전문한약사제도 운영규정의 자격구분 분야를 살펴보면 ▲한방내과약료 ▲한방부인과약료 ▲한방소아과약료 ▲한방신경정신과약료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약료 ▲한방재활의학과약료 ▲사상체질과약료 등 총 7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한약사회 관계자는 “최근 한약사회에서 전문한약사제도를 준비하고 있던 차에 이번에 전문약사제도 입법안이 상정된 것을 확인하고 전문한약사제도 또한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출한 상태”라며 “이는 양방에 의사와 약사에 대비하여 만든 한약사제도의 입법취지를 위해서 반드시 실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약사들과의 일반의약품 마찰, 한약제제 취급권 이원화 주장, 한약제제 분업에서의 약사 참여 부당성 주장 등과 더불어 전문한약사제도 역시 한약사들이 독자노선을 추구하려 하는 그 연장선상에 있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