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제주 서귀포공립 주간보호센터 개원
상태바
건보공단, 제주 서귀포공립 주간보호센터 개원
  • 승인 2022.04.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치매국가책임제 이행 위한 공립 치매전담형 주간보호센터 운영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이 21일 서귀포공립요양원 주간보호센터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귀포공립요양원 주간보호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소재로 지난 2020년부터 공단이 운영 중인 서귀포공립요양원과 인접해 설치됐고 치매전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간보호시설이다.

시설은 연면적 415㎡, 지상 1층 규모로 이용자 정원은 25명이며 지난 3월부터 입소자를 모집하여 4월 1일부터 운영중이다.

건보공단은 주간보호시설을 서귀포공립요양원과 같이 치매전담실을 보유한 치매 전문시설로 지정받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 치매 특화형 서비스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AI(인공지능) 등을 연계한 스마트 돌봄 기반을 조성했다. 

또한 공단에서 운영중인 서귀포공립요양원 및 서울요양원과 지속적인 정보와 경험 공유를 통해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원길 건보공단 장기요양상임이사는 “공단은 서귀포공립요양원에 이어 주간보호시설 운영을 통해 치매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선도적인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 운영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가 설치하고 공단이 운영하는 서귀포공립요양원 주간보호센터는 지난해 8월 공모를 거쳐 수탁운영기관으로 공단이 선정되어 지난해 10월 공단-서귀포시 간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