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과학자모임, 한의대 대학원생 현황 조사한다
상태바
한의사과학자모임, 한의대 대학원생 현황 조사한다
  • 승인 2022.12.1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온라인으로 한의사과학자 진로-교육만족도-경제적여건 등 설문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사과학자모임이 한의대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한의사의 진로, 교육, 경제상황 등을 조사한다.

한의사과학자모임(대표 장동엽)은 오는 13일부터 전국 한의과대학 기초 및 임상 한의학 대학원(풀타임/파트타임 모두 포함)에 재학 중인 한의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한의대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한의사들의 학업 및 연구 활동 현황과 고민을 파악해 한의사과학자 양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교육 및 직무 만족도, 경제적 여건, 진로에 대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설문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메디스트림을 포함한 한의사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된 설문조사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조사를 기획한 한의사과학자모임 연구팀(김명선, 김명호, 박사윤, 이민정, 장동엽)은 “한의사과학자에 대한 자료가 부족한 만큼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한의사부터 조사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에서 출발했다”며 “앞으로는 한의대 외부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학위 취득 후 연구 활동을 하고 있는 한의사과학자까지 조사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동엽 대표는 “한의사과학자의 현황이 잘 파악되지 않아 정부지원에서도 소외되기 쉬워 아쉬움이 컸다”며 “지난 2019년부터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주관으로 의사과학자 양성사업이 이뤄지고 있다. 이번 조사가 향후 한의사과학자 양성 사업에도 중요한 참고자료가 되길 바라며,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