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고용노동부, 안전 문화 확산 MOU
상태바
건보공단-고용노동부, 안전 문화 확산 MOU
  • 승인 2023.05.2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안전문화 뿌리내릴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강화할 것”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직무대리 현재룡)은 22일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사회 전반에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전국민 안전 문화 전파에 협력하기로 밝혔다.

이에 공단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안전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촉구 하는 메시지가 담긴 4대보험 고지서 210만장을 발송하고 6월에는 산업안전 보건 핵심 메시지 확산을 위한 전략적 이벤트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태근 건보공단 총무상임이사는 “지속적인 안전메시지 전파를 통해 안전보건 문화가 확산되고 더욱 공고해지길 기대한다”며 “국민건강보험공단도 본연의 목적인 국민건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라도 우리 사회 전반적으로 안전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류경희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전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협조해줘서 매우 감사하다.”라며,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안전문화가 많은 사업장과 일상생활 곳곳에 가랑비 같이 스며들어 생명과 안전, 보건을 중요시하는 노력이 더해지고 국민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