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우 한의사의 ‘한의학의 현대적 해석’ 북콘서트 열린다
상태바
이준우 한의사의 ‘한의학의 현대적 해석’ 북콘서트 열린다
  • 승인 2024.04.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학을 자연과학과 생리학으로 해석한 책…오는 12일까지 선착순 30인 모집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학 개념을 자연과학과 의학생리학으로 풀어 쓴 책 ‘한의학의 현대적 해석과 고혈압’을 주제로 한 저자와의 북콘서트가 열린다.

민족의학신문은 오는 21일 한풍제약 회의실에서 이준우 한의사의 저서 ‘한의학의 현대적 해석과 고혈압’을 주제로 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준우 한의사는 지난 2021년부터 본지에 ‘현대적 의미로 풀어쓴 한의학 이야기’라는 이름으로 칼럼을 연재다. 이 칼럼은 인체를 소우주라고 표현하는 한의학의 개념에 따라 우주의 원리를 자연과학과 의학생리학으로 바라보고 있다. 이에 자연과학을 전공하고 다시 한의학을 전공했거나 왕성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는 교수, 그리고 각 분야의 전문가인 한의원 원장 등 다양한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받아 다양하고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번 북콘서트는 이 칼럼을 모아 만든 책 ‘한의학의 현대적 해석과 고혈압’을 주제로 한 가벼운 강연과 소통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이뤄질 예정이다.

북콘서트 참가 신청

행사장소는 방배역 인근에 위치한 한풍제약 회의실이며,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선착순 30인을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QR코드로 연결된 구글폼을 작성해 신청 후, 등록비 2만 원을 입금하면 된다. 입금계좌는 국민은행 039-25-0009-270(민족의학신문)이다. 단, 신청기간인 4월 12일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이메일 mjmedi@mjmedi.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ht4NAx_hCGxYJk2Kr85ZMKUtieCVZqwxONsS_5TZANlxksw/viewfor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