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인재개발원, 우수강사 공모로 전문교육의 마련
상태바
건보공단 인재개발원, 우수강사 공모로 전문교육의 마련
  • 승인 2024.04.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15일부터 신입직원 입문과정 외부강사 공모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인재개발원에서 운영하는 교육 효과를 높이고 전문가 양성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과정 특성에 맞는 우수강사 선정 절차를 내실 있게 마련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공단은 그간 다양한 분야의 외부강사를 활용해 소기의 교육목적을 달성하고 있으나, 올해부터는 더욱 공정하고 투명한 외부강사 공모 절차를 거쳐 선정할 계획이다. 

공단과 인재개발원 누리집 등을 통해 ‘교육과정’과 ‘교과목’에 대한 안내와 강사 공모를 실시하고, 접수된 신청에 대해서는 ‘강사선정 심사위원회’에서 내부심의와 강의시연 등을 통해 선정하게 된다.

인재개발원 누리집 시스템 개편(올 상반기 중) 이후에는 과정 참여를 원하는 강사는 언제든지 시스템에 강의계획을 제안할 수 있게 된다.

공단은 변화의 첫 단추로, 금년 7월부터 시작될 상반기 신입직원 입문과정에 대한 외부강사 공모절차를 15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강사는 관련 과목(분반형 3개, 일반형 6개) 등을 확인하고 전자우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원복 인재개발원장은 “내실있는 강사선정 심의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육생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함이므로, 역량 있는 강사들께서 관심 갖고 지원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