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국제의료법대회 개최
상태바
2005 국제의료법대회 개최
  • 승인 2005.08.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연세대학교 의료법윤리학연구소(연구소장 손명세교수)와 세계의료법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회 세계공중보건법윤리학대회 및 2005국제의료법대회’가 15∼19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다.
심평원은 이 기간동안 `보건의료정보공유와 진료정보보호`에 대해 발표하고, `국민보건의료정보체계(EDI 및 DW시스템) 홍보부스`를 설치, 운영한다.
심평원이 발표하는 ‘보건의료정보공유와 진료정보보호’의 주요내용은 △심평원의 개요 △보건의료정보구축 현황 △정보공개·공유 현황과 정보보호 관련 정책 등이다. 또 ‘국민보건의료정보체계(EDI 및 DW시스템) 홍보부스’에서는 심평원 김성희 정보통신위원장(현 KAIST 교수)이 연자로 나서 △진료비전자청구(EDI시스템) 과정 △DW시스템 구축과정 및 활용사례 △심사·평가업무의 전자적(IT) 처리과정 △진료정보보호 등을 소개한다.
심평원은 또 홍보부스에 동시통역사를 포함한 전문직원을 배치해 국제의료법대회에 참석한 인사들에게 영문브로슈어를 나눠주고 국내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즉석 토론안내도 진행한다.
한편 이번 국제의료법대회에는 세계보건기구(WHO)를 포함해 전세계 40여개국 500여명의 공중보건학자, 법학자, 의료인, 보건관련공무원 및 국회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