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협 한의과 성명서 발표, 공동대응 나서
상태바
대공협 한의과 성명서 발표, 공동대응 나서
  • 승인 2006.12.22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한미FTA 전문직상호인정 관련 한의사 문제에 대한 논란이 식지 않고 있는 가운데 대한한의사협회, 참의료실현청년한의사회, 전국한의과대학학생회연합, 각 시도지부 등에 이어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한의과도 21일 한미FTA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리고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본격적인 공동대응에 나섰다.

대공협 한의과(대표 이태종)는 21일 성명서를 통해 ``이러한 일련의 논의는 특히나 공공의료의 기반이 취약한 한국의 의료를 사실상 붕괴시킬만한 것들이며, 한국의 의료는 급속한 시장화에 따른 `부익부 빈익빈`의 의료체계로 재편될 것``이라고 우려하면서 ``한방공공보건의료의, 나아가 한의학의 미래를 송두리째 빼앗아버릴 `한국한의사-미국침구사 면허상호 인정`을 반대한다``며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했다.

이어 ``이번 사안은 한국에서의 공공보건의료의 확대, 특히 한방공공보건의료의 확대는커녕, 나아가 한국의료체계의 근간을 무너뜨리는 발상이 아니냐``고 비난하면서 ```한미자유무역협정`이 농어촌 주민들의 가슴을 멍들게 하고, 나아가 그들의 터전을 송두리째 앗아가 버린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들과 함께 `한미자유무역협정`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한편 대공협 한의과 한미FTA 비대위 주요 관계자들은 22일 오전 복지부에 이번 사안과 관련해 항의방문할 예정이다.

강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