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한의대생에 연구경험 기회 제공
상태바
한의학연, 한의대생에 연구경험 기회 제공
  • 승인 2012.12.1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정 기자

이예정 기자

ingpage@http://


교수·연구원과 팀 구성…5개 과제 선정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최승훈, 이하 한의학연)이 한의학 관련학과 학부생들을 한의계 우수 연구자로 육성하기 위한 2013년 KIOM 학부생 연구프로그램(URP, Undergraduate Research Program)을 실시한다.

KIOM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은 한의학 관련학과 학부생들이 직접 창의적으로 도출한 아이디어로 한의학연과 대학의 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주도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분야는 한의학 관련 전 분야는 물론 타 분야와의 융·복합분야도 가능하며, 학부생 3인 이내, 연구자문 교수 1인, 한의학연 연구자 1인으로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는 내·외부전문가 7인 이내로 구성된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심사단이 연구내용의 타당성, 연구수행 가능성 등을 고려해 진행한다.

이를 통해 최종 5개 이내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1천만 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며, 선정된 과제는 2013년 1월 2일~10월 31일까지 10개월간 수행하게 된다.

최승훈 원장은 “KIOM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은 한의계 미래인 한의학 관련 학부생들에게 실질적인 실험 및 연구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를 통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한의계 우수 연구인력 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접수방법은 한의학연 홈페이지에서 관련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2012년 12월 20일(목) 9시부터 24일(월) 17시까지 전자우편(urp @kiom.re.kr)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om.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예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