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전통의약엑스포 소식
상태바
산청 전통의약엑스포 소식
  • 승인 2013.04.1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향토 요리 경연 대회 참가자 모집
2013산청엑스포조직위원회는 5월 11일 개최하는 ‘2013 산청향토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요리경연대회는 엑스포 사전 붐 조성과 약선인들의 기량 함양을 위해 엑스포조직위가 주최·주관하고 경남도와 산청군이 후원하는 행사이다.
이날 요리경연대회는 산청의 특산물을 이용한 향토요리를 발굴·육성해 특화된 음식문화를 조성하고, 우수작품을 관광 상품화해 ‘힐링 푸드 산업’을 주도함으로써 지역 발전의 신 성장동력이 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외에도 ▲힐링음식 소개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의 저자 혜민 스님 특강 ▲사찰음식 대가인 대안스님의 사찰음식 강의 및 시식 등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지역에 관계없이 외식업 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조직위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자에 한해 선착순 50팀을 모집한다.

롯데계열사 등 5개 협력여행사 지정
2013산청엑스포조직위원회가 지난 2월 말부터 3월 말까지 한 달간 협력 여행사를 모집한 결과, 롯데그룹계열 여행사 롯데제이티비(주)와 이랜드 그룹 ㈜투어몰 등 대기업 계열사를 포함해 총 5개사를 협력여행사로 지정했다.
롯데제이티비(주)는 롯데그룹과 일본의 대표 여행사 JTB가 합작해 설립한 여행사로 2012년도 외국인 유치실적 2위를 기록했다. 이랜드계열 ㈜투어몰도 세계골상협회(얼굴·머리 등 겉모습을 연구하는 협회) 200명을 비롯해 중국척추의학회와 중국백천의학연구회 200여명 등 외국 의료인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이외의 협력여행사는 ㈜테마캠프여행사, ㈜미래항공여행사, 한국드림관광(주)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