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교육평가원 신임 원장에 손인철 원광대 교수
상태바
한의학교육평가원 신임 원장에 손인철 원광대 교수
  • 승인 2014.02.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2014년도 정기이사회 개최…'한의사 국시 개정 관련의 건' 등 논의

 

(재)한의학교육평가원이 17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제이드룸에서 2014년도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손인철(65·사진) 원광대 교수를 신임 원장으로 선출했다.

손인철 신임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장 중요하고 어려울 때 한의학교육평가원 원장으로 추천 받은 자체만으로도 책임이 크다”라며 “한의학 내부의 평가준비에 몰두할 것이고 한의학교육평가원이 더욱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이사회 구성의 건 ▲이사장 선출의 건 ▲원장 선출의 건 ▲감사 선출의 건 등이 논의됐다.

또 손인철 교수(원광대)와 공익대표로 권영빈 변호사(법무법인 한결)가 선임직 임원(이사)으로 선출됐다.
이어 ‘이사장 선출의 건’에서는 전임 김정곤 이사장의 임기 만료로 김필건 한의협회장이 선출됐으며 최도영 감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을 해 정광희(수원 광희한의원) 원장이 감사로 선출됐다.

‘정관 개정의 건’에서는 한의학의 공식 영문 명칭이 ‘Korean Medicine’로 변경됐기에 한의학교육평가원의 영문 약칭을  기존 ‘KOMEEI’에서 ’IKMEE(Institute of Korean Medicine Education & Evaluation)’으로 변경키로 했다.

이어 ‘201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승인의 건’,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의 건’이 논의됐으며 2014년도 예산은 본회계(자체) 2억719만4023원, 특별회계(평가)6034만5812원으로 책정됐다.

기타 안건으로는 ‘재단의 재정 안정의 건’, ‘교육부 평가인정기관 지정 신청 추진의 건’, ‘대한개원한의사협의회 추천이사 인원 추가 외 요청의 건’, ‘한의사 국시 개정 관련의 건’ 등이 논의됐다. 

김춘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