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방 통합의학의 미래 발전방향’ 모색
상태바
‘한‧양방 통합의학의 미래 발전방향’ 모색
  • 승인 2014.08.1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학연 '한의정책' 발간...통합의학에 대한 개념과 최근 동향 분석

한의약 정책 전문저널 ‘한의정책’이 발간됐다. 이번 호에는 전세계적으로 기대와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 통합의학에 대한 개념과 현황을 분석하고 한·양방 통합의학의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다루고 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한·양방 통합의학의 미래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의약 정책전문 저널인 ‘한의정책’ 2014 제2권 1호를 발간했다.
◇한의정책 저널(제2권 제1호)표지.

국내 한의약 정책 이슈를 다룬 ‘한의정책’은 한의약 분야 핵심 이슈에 대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집하고, 관련 국내외 연구현황을 파악하여 범 정부부처에 정책적 제안을 하는 정책 제안자 역할을 수행하는 저널이다.

이번에 발간된 2014 제2권 1호는 한·양방 통합의학의 미래 발전방향을 주제로 통합의학의 개념과 국내 현황, 대만 중서의결합 발전 현황과 시사점, 일본 통합의학의 발전 현황과 방향, 미국 통합의학연구센터 현황과 발전 방향 등 최근 동향에 대해 분석했다.

이어 통합의학 의료서비스 혁신의 과제, 통합의학 제품산업 활성화 방안, 통합의학 R&D의 새로운 트렌드와 전망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다루고 있다.

협진에 대한 정부차원의 비전과 방향 제시 필요성, 협진 진료비 현실화 정책 필요성, 협진 분야에 대한 꾸준한 연구의 필요성 등 관련 분야 현장의 목소리에 대해서도 담고 있다.

이번 ‘한의정책’에서는 전세계적으로 기대와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 통합의학에 대한 개념과 현황을 분석해 다루고 있는 만큼 이를 바탕으로 통합의학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이해하고 한·양방 통합의학의 미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국제표준연속간행물번호(ISSN)를 부여받은 ‘한의정책’은 작년 8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년 2회에 걸쳐 발간되고 있다. 구독방법 등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의학연 한의학정책연구센터(042-868-9681)를 통해서 가능하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