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한의사회 70여명 복지부 앞 ‘의료기기 사용’ 궐기대회
상태바
충남한의사회 70여명 복지부 앞 ‘의료기기 사용’ 궐기대회
  • 승인 2015.03.2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덕희 회장 “더 이상 미루거나 타협할 수 없는 중차대한 사안”

◇충남한의사회 가두행진 모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충청남도한의사회(회장 한덕희)는 24일 오전 8시 30분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앞에서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촉구 궐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궐기대회에는 한덕희 충남한의사회장과 이남훈 수석부회장, 김종인 의료기기 사용 비상대책위원장, 최병수 의무이사를 비롯한 충남한의사회 임원 및 분회장이 참석했으며, 특히 부여군 분회 한의사들의 전원 참여 등으로 의료기기 관련 대한한의사협회 산하 시도지부 궐기대회 사상 최대 인원인 70명이 집회에 참석했다.

한덕희 회장은 “대다수의 국민이 원하는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에 대해 아직도 입장표명을 유보하고 있는 보건복지부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고자 궐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환자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안전하게 치료하기 위해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은 이제 더 이상 미루거나 타협할 수 없는 중차대한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충남한의사회는 이날 궐기대회에서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의료법 어디에도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에 대한 불가의 조항은 없다. 다만 한의사는 현대 의료기기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비정상적인 편견이 있었을 뿐”이라고 지적하고 “하지만 이제 한의사가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현대 의료기기를 사용하는 것은 시대적 당위가 되었고 대다수의 국민이 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충남한의사회는 성명서 발표와 함께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은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사항임을 주장하며 가두행진을 진행했다. 

대한한의사협회 산하 시도지부의 궐기대회 참여는 2월 12일 부산광역시한의사회 궐기대회를 시작으로 지난 19일에는 광주광역시한의사회와 전라남도한의사회가 공동 궐기대회를 개최했으며, 오늘 충청남도한의사회에 이어 31일에는 강원도한의사회와 충청북도한의사회가, 4월 7일에는 대전광역시한의사회가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을 위한 궐기대회를 잇따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